일반인 레벨에서 생긴 의문이외다. 해결해 주길 바라오.ㅇㅅㅇ

(그림 1) 3호선 연장


오금 연장. 할말 없음.


(그림 2) 5-9호선 직결


아직도 남은 의문 몇 가지.

- 9호선은 5호선 더 지하에 짓는다고 자네가 그랬는데 직결하는게 가능함?
- 게다가 2호선과 환승되는 쪽은 저 강남구 넘어가서잖아-_-) 잠실/삼성 방면으로 가고 싶다면 답없는 게 현실...
  상일동 라인에서 삼성으로 가고 싶다고 가정할 때
Method 1 : 천호 - 잠실 - 삼성
Method 2 : 9호선 - 강남역[?, 어딘지 확실히 모르겠다] - 삼성
Method 3 : 경기도 버스 - 잠실역 - 삼성
Method 4 : 3411
시간은 네 방법 모두 비슷비슷할듯 ㅇㅅㅇ) 오히려 새로 추가되는 Method 2의 경우 빙 도니까 요금크리 뜰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ㅇㅇ

(그림 3) 신정지선 연장


신도림 지선은 딴 거 모르겠고 그냥 통근열차 운영해야할듯 ㅇㅇ[목동 사는 친구의 말]

그리고 7호선과 환승이 된다 하더라도 신도림 바로 다음역이 대림인거 생각하면 효율에 대해 메리트가 딱히 없어보이는 것도 사실. 게다가 지선이니 배차간격도 일단은 좀 길겠지 ㅇㅅㅇ)

(그림 4) 우이 - 신설 경전철


경전철은 메커니즘이 어떻게 되는진 모르지만 저쪽 지역 교통 되려 안좋아지는 거 아닐까 하는 근거없는 직관.

(그림 5) 신분당선 연장


내 드릴을 목멱산까지 뚫을 드릴이다! by 2MB....라는 건 훼이크고

용산행이 이해가 안 간다는 네 말에 동의를 딱히 못하겠음. 일단 한남역까지는 기본으로 온다고 하면 다음 노선방향은 그림에 있는 경복궁역 방향, 그리고 용산 방향, 그리고 제3의 길로 왕십리or건대입구역을 향하는 쪽이 있을텐데
일단 동진은 별 의미 없을 것 같아서 패스. 그리고 북진하는 방법도 시청과 경복궁보다는 종로3가와 동대문운동장을 지나는 방향이 조금 더 환승에 대한 선택지를 늘려줄 것 같은데[환승거리나 그런건 일단 고려 안했음 ㅇㅇ, 물론 개념환승이면 좋지만 어쨌거나 환승이 되어 이용가능한 선택지가 늘어난다는 사실이 더 중요하다고 봄]
그런 면에서 생각해보면 용산역도 나쁘진 않다고 봅니다 ㅇㅇ

'그외잡다한취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애플교 신형떡밥 정말 짧은 감상  (2) 2010.09.02
Akala - Comedy Tragedy History  (0) 2010.08.10
CLANNAD x endscape  (0) 2010.08.09
인셉션 단상  (0) 2010.07.22
서태지 드럼연습영상  (2) 2010.07.19